갤러리이미지
자이언티, 리듬위에서 춤을 추듯

   이름   :  Zion.T(자이언티)

   생애   :  2011.04.29 데뷔

   장르   :  가요(알앤비/어반, 랩/힙합)

   이슈   :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분야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

   앨범   :  Red Light(2013), 양화대교(2014), Young(2015), Eat(2015)


본명 김해솔. 예루살렘 성지의 언덕을 뜻하는 시온(Zion)과 십자가를 뜻하는 T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음악 활동도 교회에서 여러 악기를 다루면서부터 시작했다. 티-페인(T-Pain), 에이콘(Akon) 등의 음악에 영향을 받으며 음악을 시작했고 처음에는 랩을 하다 멜로디를 입하는 것에 매력을 느껴 노래를 선택했다. 2011년 싱글 [Click Me]를 발표하며 공식 데뷔했고, 이후 도끼(DOK2), 사이먼 도미닉(Simon D.), 프라이머리(Primary), 제리케이(Jerry. K), 노이즈맙(Noise Mob) 등의 음반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의 아메바컬쳐와 계약한 뒤 2013년 첫 정규 앨범 [1집 Red Light]를 발표했다.


자이언티는 음악을 통해 자신의 경험, 감정, 상황 등을 표현해왔다. '양화대교'에서는 자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그냥 (Just)'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혹은 짝사랑에 대한 체념을 말하듯이 이야기했다. '꺼내 먹어요'에서는 사랑에 빠진 한 사람이 상대를 생각하다 어느 한 순간 갑자기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꺼내 먹어요’
'꺼내 먹어요'는 힘이 들 때, 위로해줄 누군가가 필요할 때 찾게 되는 위안처 같은 곡. 자이언티는 초콜릿이나 아침 사과처럼 하루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그리고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출처: 네이버 뮤직